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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의 앱 인덱싱 기술을 소개합니다.
Tuesday, April 15, 2014
앱 인덱싱
은 구글 모바일 검색 결과와 앱의 특정 컨텐츠를 서로 연결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.
구글은 사용자의 검색 경험을 향상 시키기 위하여 앱 개발자 그리고 웹마스터분들과 함께 앱의 콘텐츠를 인덱싱 하고 해당 콘텐츠와 웹 사이트 사이의 관계를 조사 하고 있습니다.
예를 들어 음식 조리법을 다루는 웹 사이트와 이와 연동되는 안드로이드 앱이 제공되는 경우, 사용자는 위 그림과 같이 구글 모바일 검색을 통해 사이트 내용을 찾고, 검색 창에서 바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설치된 앱을 열고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
앱 인덱싱 기술은 2013년 10 월 최초로
가이드라인
이 소개된 이후 현재까지
약 20개의 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
에서만 제한적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. 하지만, 첫 번째 발표 이 후 많은 분들이 이 기술에 관심을 표현해주셨고,
구글은 가까운 장래에 다양한 언어와 더 많은 서비스에 앱 인덱싱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웹 사이트와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지원하고 계신 한국의 개발자 분들 중 앱 인덱싱 기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, 아래 정리된 주요 팁을 확인하신 후 이
링크
를 통해 앱 인덱싱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.
앱 인덱싱은 안드로이드 4.1 이상 버전에서만 동작합니다.
안드로이드 앱은 반드시 딥 링크를 지원해야 합니다.
정의된 딥 링크는
표준 웹 URL
형식을 따라야 합니다.
사이트 홈페이지에서 앱으로 연결가능한 딥 링크도 지정되어야 합니다.
사이트 맵에 표시된 모든 URL 에 대하여 딥 링크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. 앱 에서 지원하지 않는 딥 링크는 페이지에 포함되어선 안됩니다.
뉴스 사이트를 서비스하며 뉴스 사이트 맵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, 뉴스 사이트 맵과 일반적인 사이트 맵 양쪽 모두 딥 링크가 적용되어야 합니다.
딥 링크를 통해 앱이 실행될 때, 네이티브 ARM 코드가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. 앱 인덱스 기능은 어떤 플랫폼에서든 동작할 수 있습니다.
구글이 앱 내의 컨텐츠를 인덱싱 할 때, 여러분의 앱은 일반적인 경우와 마찬가지로 HTTP 요청을 하게 됩니다. 이 때 해당 요청은 Google 검색을 통해 생성된 것으로 표시되며, 여러분의 웹 서버가 이러한 요청을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robots.txt 파일이 적절히 구성되어야 합니다.
딥 링크를 통해 앱에 진입한 사용자가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른 경우, 다시 검색 결과 페이지로 돌아올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실제 구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최근 업데이트된
앱 인덱싱 개발자 가이드 라인
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. 또, 앱 인덱싱 기술에 관한 최신 정보나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이라면 앱 인덱싱
구글+ 페이지
를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사용자의 검색 경험을 향상시키고 여러분의 서비스를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구글의 앱 인덱싱 기술에 많은 관부탁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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